My 비즈멜론
비즈멜론 가입고객을 위한 서비스 라운지
총 칙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2. 비즈멜론은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가장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과 『이동통신사 해지고객 개인정보보호 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비즈멜론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비즈멜론이 취하고 있는 조치 등을 알려드립니다.

3. 비즈멜론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4. 비즈멜론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01.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1. 비즈멜론에서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비즈멜론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필요한 이름, 연락처, 이메일 등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2. 고객께서는 비즈멜론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실 경우 아래의 개인정보를 제공해주셔야 하며, 그 중 선택항목을 제공하시지 않아도 기본적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 신청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가. 필수항목 :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항목

ㅇ 매장명칭, 업종,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등

나. 선택항목 : 기본적인 서비스 외에 고객에게 온라인 서비스 결제 제공과 직결되어 필요한 항목

ㅇ 서비스 이용 신청시 추가 수집항목: 사업자번호, 매장주소, 매장 연락처 등

ㅇ 금융기관 자동이체 신청시 : 계좌번호, 금융기관명, 예금주 이름, 예금주 주민등록번호

ㅇ 카드사 자동이체 신청시 : 카드번호, 카드사명, 카드유효기간, 고객(카드명의자)이름, 고객 주민등록번호

3. 비즈멜론은 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 고객의 기본적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02.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비즈멜론은 고객께서 개인 정보 제공, 수집에 대해 비즈멜론의 『이용약관』내용을 통해 「동의한다」를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03.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1. 비즈멜론은 아래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 이름 : 서비스 이용을 위한 계정 등록 절차에 이용

나. 사업자번호, 매장주소,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 계산서 발행, 청구서 송부,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다. 계좌(카드)번호 등 금융거래정보 : 청구요금 자동이체

라. 매장주소 : 인구통계학적 분석 자료(서비스 이용 고객의 연령별, 성별, 지역별 통계분석 등)

마. 그 외 선택항목 :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등

2. 비즈멜론은 서비스를 보다 활성화하여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설문조사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고객께서 제공한 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정보를 활용합니다.

04.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1. 쿠키(cookie)란?

비즈멜론은 고객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고객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고객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비즈멜론의 컴퓨터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고객의 추가정보를 고객께서 이용하시는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이름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비즈멜론의 쿠키(cookie) 운용

비즈멜론은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하며,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가.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 제공

나.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이용시간 등을 분석하여 고객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다. 고객의 서비스 이용 습관을 분석하여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및 서비스 개편 척도로 활용

라. 게시판 글 등록

3. 쿠키 설정 거부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쿠키설정 거부방법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설정 > 확인 or 차단 옵션 선택

※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차단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05. 목적 외 사용 또는 제 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1. 비즈멜론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가.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o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나.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처리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해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o저장o편집o검색o갱신o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수탁자, 위탁 기간, 수탁자와의 관계 및 책임범위 등에 관한 사항을 고지합니다.

다. 매각o인수합병 등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o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o의무를 이전o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2. 비즈멜론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수집 시 고객에게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나. 통계작성o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연구단체, 설문조사o리서치 기관, 광고주, 제휴o협력사 등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다.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06. 고지, 명시, 공개, 공지 또는 통지방법

1. 비즈멜론에서 개인정보 수집을 위해 고객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서면 또는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고지사항을 고객에게 고지하거나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합니다.

2. 비즈멜론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서면 또는 비즈멜론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공개됩니다.

3. 비즈멜론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중 중요한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비즈멜론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변경이유 및 내용을 고객에게 공지합니다.

4. 비즈멜론에서 개인정보 수집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고지사항을 고지합니다.

5.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o취급o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서면, 전자우편, 전화 또는 비즈멜론 홈페이지를 통하여 미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6. 비즈멜론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o상속 등으로 그 권리o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함과 동시에 비즈멜론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서면 또는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o지변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2곳 이상의 중앙일간지(고객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7.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o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우편, 아동으로 하여금 통지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제출하게 하는 방법, 법정대리인에게 전자우편을 보내면서 비즈멜론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볼 수 있도록 연결(하이퍼링크)시키는 방법 또는 기타 법정대리인에게 고지내용이 도달할 수 있는 합리적인 벙법을 통하여 고지사항을 법정대리인에게 고지합니다.

07.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또는 동의 철회(회원탈퇴)

1. 고객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2.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회원탈퇴)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가입탈퇴』를 클릭하여 직접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08.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1.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즈멜론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 및 이용됩니다. 다만,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2.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국세기본법 제85조의 3(장부 등의 비치 및 보존)에 따라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를 법정신고기한이 경과한 날로부터 5년간 보존합니다.

나. 국세기본법 제26조의2(국세부과의 제척기간)에 따라 일부 채권의 경우 민법상 소멸시효(3년)가 완성된 후 대손처리에 관한 증빙서류를 5년간 보존합니다.

다. 법인세법 제112조(장부의 비치o기장)에 따라 장부와 관계 있는 중요한 증빙서류를 신고기한이 경과한 날부터 5년간 보존합니다.

라. 법인세법 제116조(지출증빙서류의 수취 및 보관) 등에 따라 모든 거래에 관한 증빙서류를 신고기한이 경과한 날부터 5년간 보존합니다.

마. 부가가치세법 제31조(기장)에 따라 장부와 교부한 세금계산서 또는 영수증을 확정신고일로부터 5년간 보존합니다.

09. 고객의 권리와 의무

1. 고객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2. 비즈멜론을 이용하는 고객은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께서는 패스워드를 포함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비즈멜론은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08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기간 동안 저장된 후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가입신청서 등 서면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1. 개인정보 제공 및 취급업무의 위탁

비즈멜론은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 결제대행사

ㅇ 위탁업무 : 비즈멜론 정보이용료 결제 대행

ㅇ 위탁사업자 : 이니시스

2. 비즈멜론은 위탁업무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에 대한 금지,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1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비즈멜론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 대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가. 고객의 개인정보는 외부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철저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나. 비즈멜론은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비즈멜론은 암호알고리즘 등의 이용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라.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운영하여 사내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각 서버마다 접근제어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가. 비즈멜론은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주요 시스템 및 설비에 대하여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등 객관적인 인증을 받아 운영되고 있습니다.

나. 비즈멜론에서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 비즈멜론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ㅇ 고객을 직o간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ㅇ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o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ㅇ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라. 비즈멜론에서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바. 신규직원 채용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사. 직원 퇴직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된 개인정보를 훼손o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자.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 통제 등 출입관리절차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차.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재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3. 링크사이트

비즈멜론은 비즈멜론 홈페이지를 통하여 고객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비즈멜론은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비즈멜론 홈페이지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비즈멜론의 개인정보취급방침과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4.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비즈멜론은 고객의 의견을 가장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고객께서 비즈멜론에 대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 등에 문의하시면 신속o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2. 비즈멜론은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센터 ]

ㅇ 전화번호 : (국번없이) 1566-9021

ㅇ 전자우편 : www.bizmelon.co.kr 에 접속하여 bizmelon@kakaocorp.com 에게 글을 보낼 수 있습니다.

15.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1. 비즈멜론은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가장 중요시하며, 고객의 개인정보가 훼손o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2.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시 고객센터에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께서 비즈멜론의 총괄부서 개인정보관리담당자와 연락을 원하실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이메일을 주시면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ㅇ 성 명 : 김광남

ㅇ 소속부서 : 엠텍크루 멜론컨텐츠팀

ㅇ 직 위 : 매니저

ㅇ 연락처 : 070) 7464-2194

ㅇ 전자우편 : bizmelon@kakaocorp.com [메일로 문의하기]

ㅇ 팩스번호 : 070) 7464-2120

16. 광고성 정보 전송

비즈멜론은 고객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17. 고지의 의무

비즈멜론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o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비즈멜론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18. 개인정보취급방침

ㅇ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07년 05월 02일

ㅇ 개인정보취급방침 최종 수정일 : 2017년 05월 0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