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레이어] 윈도우 XP환경에서의 사용을 위한 필수 업데이트

    일부 윈도우XP기반의 업데이트 되지않은 노후된 PC에서 발생되는 장애증상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 발생시점 : 로그인 후

     

    2015.06.01 부터 웹서비스의 보안 인증서 갱신 후, 윈도우 XP(서비스팩2) 에서 접속 안되는 현상이 발생되기 때문에

    서비스팩3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이는 기존 윈도우 기반 인증서 시스템의 알고리즘의 취약점이 발견되어 변경해가는 과정이며,

    모든 인증기관에서도 기본적으로 SSL인증서는 새로운 체계시스템 으로 발급되고 있습니다.

     

    1. 사용자 환경 확인 (윈도우XP 버전확인) - 내컴퓨터 아이콘 >우측마우스 클릭 후 속성 > 일반 탭의 윈도우 버전 항목 확인 -

        파일 탐색기 > 컴퓨터 항목의 속성 > 시스템 탭의 윈도우 버전 항목 확인

     

    2. XP 서비스팩3의 다운로드 경로 참조 (문제가 발생된 PC에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 해당 링크페이지로 이동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서비스팩을 설치해주세요

    * PC환경에 따라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설치 완료 후 PC 재부팅해주세요

    * 비즈멜론 서비스외에도, 추후 다른 프로그램들의 원활한 구동을 위해서는 상기 서비스팩 설치를 권해드립니다.

    * 상기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어려우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플레이어] 윈도우 비스타 환경에서의 비즈멜론 사용관련

    윈도우 비스타 PC에서 비즈멜론 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실행 되지 않는 오류가 있습니다. 

     해당 증상에 대해서는 윈도우 비스타용 서비스팩1을 설치함으로서 해결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비스타용 서비스팩1 을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운로드

     

    * 해당 링크페이지로 이동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서비스팩을 설치해주세요

    * 비즈멜론 서비스외에도, 추후 다른 프로그램들의 원활한 구동을 위해서는 상기 서비스팩 설치를 권해드립니다.

      상기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어려우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플레이어] MelonAoD Module 문제로 프로그램 종료 오류 시

    비즈멜론 플레이어 로그인 후 채널 선택시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 노출 시 처리 방법입니다.

     

    ○ 오류 메시지 : MelonAoD Module에 문제가 있어서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합니다. 불편을 끼쳐드려서 죄송합니다.

     

    ○ 조치 방법

    1. 인터넷 브라우져 > 도구 > 인터넷옵션 실행

    2. 파일삭제 선택 후 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 체크 후 확인 버튼 클릭 후 창닫음

    * (인터넷 임시화일이 많이 쌓여있는 경우 수분이상 걸릴 수 있습니다)

    3. 작업관리자 (CTRL+ALT+DEL) 실행

    4. 프로세스 탭 클릭 후 Bizmelon.exe 와 P3Melonsvr.exe 보이면 선택 후 각각 프로세스 종료

    5. 비즈멜론 플레이어 재실행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문제 해결이 어려우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플레이어] 플레이어 설치시 윈도우 인스톨로(Installer) 오류 메시지가 나올 때

    고객님의 PC 환경상에서 윈도우 인스톨러(Installer) 에러 메시지로 인한 플레이어 설치가 안되는 경우는

    다음의 안내에 따라 문제 해결 후 재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 오류 메시지 : Windows Installer 서비스를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Windows를 안전 모드에서 실행하거나 Windows Installer가 올바르게 설치되지 않은 경우에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윈도우 인스톨로 내용이 들어가 있는 유사한 메시지

     

    ○ 조치 방법

    1. 이곳을 클릭 후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설치하세요.

    2. 윈도우 하단 시작 버튼을 클릭한 후 실행 메뉴를 클릭한 후 msiexec /unregister 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윈도우 하단 시작 버튼을 다시 클릭한 후 실행 메뉴를 클릭한 후 msiexec /regserver 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4. Bizmelon 플레이어 설치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해주세요.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문제 해결이 어려우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플레이어] 기존에 오디오와 스피커가 연결되어 있는 경우

    기존에 오디오와 스피커를 통해 음악방송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매장의 경우

    별도의 장비구매 없이 오디오와 PC 스피커 단자의 케이블(스테레오 3.5 Y케이블) 연결을 통해 비즈멜론 매장음악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 상세한 메뉴얼은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PC과 오디오 연결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