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레이어]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하는 방법

    윈도우 시작시 비즈멜론 자동실행 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비즈멜론 플레이어 실행 후 플레이어 윗 상단의 `MENU` 버튼을 클릭합니다.

     

    [노출화면]


     

     

    메뉴 버튼을 누르신 후, 환경설정에 들어가셔서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을 클릭합니다.

     

    [노출화면]


     

     

    체크 확인 되셨다면, 셋팅 하신 이후로 윈도우 시작과 동시에 비즈멜론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편성된 내방송 자동실행까지 설정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감사합니다. 

  • [플레이어] 플레이어가 멈추거나 버튼 조작이 불가능 오류시 해결방안

    플레이어가 멈추거나, 버튼 조작이 불가능하여 음악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 해결 방안입니다.

    응용프로그램 충돌 오류로 플레이어 강제 종료 및 재실행을 권유드립니다.

     

    1) PC의 Ctrl + Alt + 키를 동시에 눌러서 작업 관리자로 이동

    2) 응용프로그램 항목에서 `비즈멜론 플레이어` 선택 후 하단 작업 끝내기 클릭

    3) 프로세스 항목에서 `biz Melon.exe` , `P3MELO~1.exe` 선택하신 후 하단의 프로세스 끝내기를 클릭해주세요.

    4) 플레이어 재실행 후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합니다.

     

    사양이 낮은 PC, 윈도우 불안정, 설치 프로그램 간 충돌로써 발생이 가능한 오류입니다.

    비즈멜론 설치 PC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 부탁 드립니다.

     

  • [플레이어] `네트워크 연결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류 해결방안

    플레이어 이용시, `네트워크 연결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메세지가 뜰 경우 해결 방안입니다.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우선 확인 바랍니다.

     

    ▶ 인터넷 연결상태 확인 방법 

      인터넷 선이 빠지거나 공유기의 모뎀이 꺼져있는 경우 아래 그림과 같이 표시됩니다.

     

    ▶ 인터넷 정상 작동시 : 플레이어 윗 상단의 MENU 에서 종료 후 재실행 또는 PC 재부팅 후 재실행

     

    ▶ 인터넷 정상 작동 아닐 시 : PC후면의 LAN Cable 의 연결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PC 재부팅 후에도 정상 작동 하지 않을 경우, 바이러스 체크 (알약 정밀검사) 확인 후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플레이어] 컴퓨터 클릭소리/경고음 등이 음악과 섞여 나올 시 해결방안

    컴퓨터 클릭소리 또는 경고음이 음악과 섞여서 나올 시 해결방안 입니다. (window 기준)

    윈도우 시작메뉴 -> 제어판으로 들어갑니다.

     

    [제어판 노출화면] 

     

    `사운드 및 오디오장치` 또는 `소리` 를 클릭합니다.

     

    [사운드 및 오디오장치 (소리) 노출화면] 

     

     

    `소리` 탭 선택 후 소리구성표를 소리 없음으로 선택합니다.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윈도우에서 발생하는 경고음 또는 클릭음 및 윈도우 시작시 나오는 소리가 모두 사라집니다.

     

     

  • [플레이어] 무선공유기 수신율 향상 시키는 방법

    무선네트워크와 연결된 단말기에 비즈멜론 플레이어를 설치하시고 이용하실 경우,

    네트워크 불안정으로 재생 중 끊김 현상이 나타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무선공유기를 점검하실 수 있는 자가 체크 방법입니다.

     

    1. 공유기는 최대한 높은 곳에 설치한다.

    2. 공유기 주변에 벽이나 높은 장애물이 있는 경우 공유기를 열린 공간쪽에 위치시켜 설치한다.

    3. 공유기의 안테나가 2개 이상일 경우 맞은편 수신 안테나와 2개의 안테나가 각각 마주 대할 수 있게 90도의 각을 유지하여 설치한다.

    4. 공유기의 안테나가 2개 이상일 경우 최대한 안테나의 간격이 멀어지게 각도를 조절한다.